헬프 센터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해 보세요.
회원가입
기존에 회원으로 가입한 휴대폰 번호라 회원가입이 안 돼요
이미 가입한 관리자가 추가 가입이 필요한 경우, 기존 가입 시 인증한 핸드폰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인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가입된 사업자 지사 회원 가입을 원합니다.
동일 사업자로 다른 기관명 등록은 불가합니다.
지사의 사업자 번호가 있으신 경우 지사 사업자로 회원가입 해주시고,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은 업무지원센터(1899-1433)에서 임시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투표 만들기
5일간 투표를 하려고 하는데 투표 신청 기간이 최대 3일이라고 나와요.
투표 기간을 3일 이내로 설정하여 투표를 접수하신 후 업무지원센터(1899-1433)로 문의하시면 7일간으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추가 과금 시 투표 기간을 최대 28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명부 등록 실패 : 이름 열이 없다고 합니다.
선거인 명부 작성 시 다운로드한 엑셀 파일 1행(이름 l 휴대전화 번호 l 소속 l 본인 확인 정보(e.g. 동-호수))은 수정하지 않고 2행부터 선거인 정보를 순서대로 입력해야 합니다.
사용자 지정 서식, 수식, 병합, 함수 등이 포함된 경우 명부 등록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명부 작성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안 방식에 '인증번호'와 '휴대폰 인증번호'만 있는데, 사번으로 인증할 수는 없나요?
투표자 명부 항목 중 개인식별정보를 선택하고, 보안 방식을 설정합니다.
※ 개인 식별 정보란?
선거인 명부에 등록되어 있는 투표 권한을 확인할 수 있는 고유 번호입니다. 기본 옵션 또는 직접 입력으로 설정한 후 명부 양식을 내려받아 형식에 맞게 등록합니다.
기본 옵션: 동-호수, 생년월일(8자리), 주민 번호 앞자리(6자리) / 선택 후 확인
직접 입력: 그 외 투표자를 인증할 수 있는 정보 /직접 입력에 입력 후 확인 예) 사번, 학번, 휴대전화 번호 4자리 등
요금 납부
출금 일정 때문에 빠르게 납부 정보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납부 금액 확인을 위해서는 투표 개설과 세금계산서 발급 정보 등록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투표 현황'에서 투표 선택 → 상단 '납부 정보' → '납부 관리' 페이지에서 지정된 가상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금 후 금액이 변경되었습니다.
청구 이용 수수료와 입금 내역이 일치되어야 투표가 시작될 수 있으니 선거 이용 요금은 선거인 명부를 확정한 후 납부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선거 이용 수수료를 납부한 후에 선거인을 추가하신 경우, 이미 납부한 금액을 제외한 차액을 추가 납부하시면 됩니다.
선거 이용 수수료를 납부한 후에 선거인을 삭제하신 경우, 이미 납부한 금액에서 발행하는 환불 차액을 투표 종료 후 환불 접수하여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금 계산서는 의무 발행인가요?
kevoting 투표는 납세 의무 대상으로 필히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 영수증을 발행하여 부가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발급을 희망하지 않는 경우 1899-1433 업무 지원센터를 통해 처리 가능하니 상담 부탁드립니다.
회계 처리를 위해 통장 사본이 필요합니다.
통장 사본을 필요로 하시는 경우, 대체 가능 서류인 '가상계좌 발급확인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로 하시는 관리자께서는 업무지원센터(1899-143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지원센터 전화 상담은 영업일 09:00~12:00, 13:00~18:00에 가능합니다.
투표 운영
선거인이 알림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관리자는 발송 이력을 통해 선거인의 문자 발송 성공 여부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SMS로 다시 발송할 수 있습니다.
발송 이력 확인 시 '성공'으로 확인되는데 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 아래의 '선거 알림 미수신 해결 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투표가 시작되었는데 번호를 잘못 입력해서 수정하고 싶습니다.
'투표 현황'에서 투표 선택 → 상단 '투표 설정' → '투표자 명부 관리' 페이지에서 투표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직 투표하지 않은 선거인에게 독려 메세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투표 현황'에서 투표 선택 → 상단 '안내 메시지 보내기' 페이지에서 미투표자만 선택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휴일 동안 투표 독려 문자를 예약 하려고 합니다.
'투표 현황'에서 투표 선택 → 상단 '안내 메시지 보내기' 페이지에서 투표 시작 이후 발송되도록 메시지 예약을 할수 있으며, '예약 관리' 탭에서 예약 확인과 삭제도 가능합니다.
중간 투표 결과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투표 결과는 모든 투표가 종료된 후 관리자가 개표해야 확인할 수 있으며, 중간 개표 결과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투표 진행 중에는 실시간 투표율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
투표자 인증 시 등록된 주민 번호가 틀렸다고 합니다.
'투표 현황'에서 투표 선택 → 상단 '투표 설정' → '투표자 명부 관리' 페이지에서 등록된 투표자 정보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카톡 URL 클릭시 화면이 열리지 않습니다.
선거인의 인터넷 환경 문제 또는 선거인 단말기 환경 설정에 따라 쿠키, 자바 스크립트 사용 등이 차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의 '투표 페이지 접속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장투표소
현장 투표소를 위해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가요?
직영 투표소 : 관리자 단말기와 투표소 병행 1대, 기표 PC 1대 두대의 PC가 필요합니다.
개별투표소 : 관리자 단말기와 별도의 PC1대와 기표 PC 1대 총 3대의 PC가 필요합니다.
투표 코드 발급을 위해서는 가급적 프린트 가능한 환경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기표소 단말기가 꺼졌습니다. 재인증 가능한가요?
기표소 PC 인증을 위해 발급한 인증 코드는 1회성입니다.
'투표 현황'에서 투표 선택 → '투표 설정' → '투표소 관리'에서 현장 투표소 운영 페이지로 접속한 후 새로운 기표소 PC 인증코드를 발송 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