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송 이력 확인 / 다시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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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송 이력' 탭으로 이동하여 발송한 문자 발송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 이력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내용 확인 및 다시 보내기, 실패 사유 확인 버튼이 노출됩니다.
[내용 확인 및 다시 보내기] 클릭 시 발송된 내용과 발송 대상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다시 보낼 선거인을 선택한 후 [다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메시지 유형(SMS/MMS/카카오톡)을 선택하여 재전송할 수 있습니다.
[발송 실패 사유] 클릭 시 문자 발송에 실패한 투표자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NPDB 에러
기존에 사용내역이 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번호' 혹은 '번호이동을 하였으나 이동한 통신사에 아직 미 등록된 경우' 입니다.
현재 통신사에 번호의 정보가 없을 경우 나오는 실패 코드이며 011,016,017,019 등 과 같이 예전 번호로 발송 하였을 경우 많이 나타나는 실패 코드입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보시어 실제 사용하는 번호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불가 단말기
단말기 교체 등으로 문제가 해결되면 추후 수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기타 단말기문제
단말기 교체 등으로 문제가 해결되면 추후 수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일시정지
가입된 통신사를 통해 선거인이 일시적으로 통신 사용을 정지 상태로 통신사 서비스 재개 시 수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타임아웃
통신사에서도 사유를 알 수 없는 상태로 발송 후 48시간 동안 수신 여부가 확인되지 않으면 더 이상의 추적을 중지하고 타임아웃으로 판정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시점에 통신사 네트워크에 이상이 있었거나, 수신자의 단말기에 이상이 있어 수신여부가 확인되지 않거나, 통신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서 체류 중일 때 발생합니다.
해당 번호로 지속적인 타임아웃이 발생하면 단말기 또는 영구적인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미확인 연락처
'기존에 사용내역이 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번호' 혹은 '번호이동을 하였으나 이동한 통신사에 아직 미 등록된 경우' 입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보시어 실제 사용하는 번호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기타 에러
통신사에서 더 이상 확인을 해주지 않는 경우입니다. 복구 가능성은 낮습니다. (비가입자, 결번, 서비스정지 등)
잘못된 번호
010-000-1111와 같이 유효하지 않은 전화번호로 문자를 발송하는 경우입니다.
페이지에서 투표를 선택하여 진입한 다음, 마우스 포인터를 상단 메뉴로 이동하여 [안내 메시지 관리]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