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voting 이용 가이드
  • 🖥️kevoting 가이드
  • ☮️투표 참여 방법
    • 매체별 투표 방법
      • PC 투표
      • 스마트폰 투표
      • 대화형 문자 투표
      • 현장 투표소
    • 투표자 인증 방법
  • 💁헬프 센터
    • 선거 알림이 안 올 때
    • 투표 참여 페이지가 안 열릴 때
  • 시작하기
    • 회원가입하기
    • 테스트 투표 만들기
  • 투표 준비하기
    • 투표 만들기
      • 투표 접수
      • 투표 정보 설정
      • 투표자 명부 등록
      • 보안방식 선택
      • 기타 투표 설정
        • 투표자 가중치
        • 투표확인증
        • 러닝 메이트
        • 기권 설정
        • 개표 권한 분할
        • 선거구별 투표함
        • 투표자 서명
      • 개별 투표 작성
        • 투표 유형 별 만들기 화면
        • 후보자 정보 입력 상세
        • 안건 정보 입력 상세
      • 개설 완료
    • 요금 납부
      • 세금계산서 관리
      • 납부 관리
    • 투표 점검하기
      • 투표 현황
      • 투표 정보
      • 개별 투표 정보
      • 투표자 명부 관리
      • 모의 투표 관리
  • 투표 운영하기
    • 투표 시작/종료하기
    • 투표율 확인하기
    • 투표자 정보 수정
    • 안내 메시지 관리
      • 메시지 보내기
      • 메시지 예약하기
      • 발송 이력 확인 / 다시 보내기
      • 문자 충전 관리
    • 현장 투표소 관리
  • 투표 결과보기
    • 개표/공표하기
    • 개표 결과 보기
      • 투표 유형 별 결과 보기
    • 정보 내려받기
      • 개표 상황표
      • 개표 결과 인쇄
      • 전자투표 이용 결과 확인서
      • 투표 정보 저장
      • 투표 참여 내역
      • 투표중 정보 수정 내역
      • 당선증
      • 투표자 서명 명부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안내 메시지 관리
  • 발송 이력 탭
  • 발송 이력
  • 내용 확인 및 다시 보내기
  • 발송 실패 사유
  1. 투표 운영하기
  2. 안내 메시지 관리

발송 이력 확인 / 다시 보내기

Last updated 10 months ago

'투표 만들기' → '기타 투표 설정'에서 투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미투표자 발송 이력 조회 사용이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 미투표자 발송 이력 조회를 원하지 않는 경우 미사용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세요.

안내 메시지 관리

발송 이력 탭

'발송 이력' 탭으로 이동하여 발송한 문자 발송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 시각이 최근인 문자 순으로 안내 문자 항목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발송 이력

발송 이력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내용 확인 및 다시 보내기, 실패 사유 확인 버튼이 노출됩니다.

내용 확인 및 다시 보내기

  1. [내용 확인 및 다시 보내기] 클릭 시 발송된 내용과 발송 대상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체 내역 및 성공/실패 내역을 구분하여 각각 검색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메시지를 다시 보낼 선거인을 선택한 후 [다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메시지 유형(SMS/MMS/카카오톡)을 선택하여 재전송할 수 있습니다.

발송 실패 사유

[발송 실패 사유] 클릭 시 문자 발송에 실패한 투표자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발송 실패 명단 내려 받기]에서 해당 정보를 엑셀 파일로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실패 사유 명
실패 사유 설명

NPDB 에러

기존에 사용내역이 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번호' 혹은 '번호이동을 하였으나 이동한 통신사에 아직 미 등록된 경우' 입니다.

현재 통신사에 번호의 정보가 없을 경우 나오는 실패 코드이며 011,016,017,019 등 과 같이 예전 번호로 발송 하였을 경우 많이 나타나는 실패 코드입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보시어 실제 사용하는 번호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불가 단말기

단말기 교체 등으로 문제가 해결되면 추후 수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기타 단말기문제

단말기 교체 등으로 문제가 해결되면 추후 수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일시정지

가입된 통신사를 통해 선거인이 일시적으로 통신 사용을 정지 상태로 통신사 서비스 재개 시 수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타임아웃

통신사에서도 사유를 알 수 없는 상태로 발송 후 48시간 동안 수신 여부가 확인되지 않으면 더 이상의 추적을 중지하고 타임아웃으로 판정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시점에 통신사 네트워크에 이상이 있었거나, 수신자의 단말기에 이상이 있어 수신여부가 확인되지 않거나, 통신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서 체류 중일 때 발생합니다.

해당 번호로 지속적인 타임아웃이 발생하면 단말기 또는 영구적인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미확인 연락처

'기존에 사용내역이 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번호' 혹은 '번호이동을 하였으나 이동한 통신사에 아직 미 등록된 경우' 입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보시어 실제 사용하는 번호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기타 에러

통신사에서 더 이상 확인을 해주지 않는 경우입니다. 복구 가능성은 낮습니다. (비가입자, 결번, 서비스정지 등)

잘못된 번호

010-000-1111와 같이 유효하지 않은 전화번호로 문자를 발송하는 경우입니다.

실패 번호는 '투표자 명부 관리'에서 번호를 수정한 후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투표를 선택하여 진입한 다음, 마우스 포인터를 상단 메뉴로 이동하여 [안내 메시지 관리]를 클릭합니다.

투표 현황
🔗
투표자 정보 수정 가이드 바로가기 (클릭)
🔗
기타 투표 설정 바로가기 (클릭)
발송 시각, 안내 문자의 종류와 발송 대상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